로봇소개 > 박사님 궁금해요

전체 : 42 ( 3 / 3 페이지) RSS

FAQ 목록
이용안내 등록일
영화 트랜스포머에 나오는 것처럼 자동차로 됐다가 로봇으로 변신하는 로봇이 진짜 있어요? 2011-11-03
넵, 영화에 나오는 것처럼 크지도 않고 혼자서 말을 할 수는 없지만 분명히 로봇에서 자동차로 그리고 다시 자동차에서 로봇으로 변신하는 로봇이 있답니다. 유진로봇 홈페이지에 있어요!!!!

파리(곤충) 로봇도 만들 수 있어요? 2011-11-03
네, 있어요. 물고기는 헤엄을 굉장히 잘 치고, 새들은 하늘을 정말 잘 날지요. 이 동물들은 수영을 하거나 하늘을 나는데 유리한 몸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에요. 여러 박사님들은 이렇게 동물들을 보면서 하늘을 멋지게 나는 로봇을 만들기도 하구요. 수영을 잘 하는 로봇을 만들기도 한답니다. 그래서 어떤 박사님들은 곤충처럼 많은 다리를 가지는 로봇을 만들었어요. 꼭 바퀴벌레나 거미처럼 생긴 로봇들을 만들었지요. 이러한 로봇들은 잘 너머지지 않고 어떠한 곳에서든 잘 걸어다닐 수 있기 때문에 화산탐사에 사용되곤 한답니다.

춤추는 로봇 만들었어요? 2011-11-03
네, 만들었어요. 아이로비도 춤을 추는 것처럼 거의 모든 로봇들이 춤을 출 수가 있답니다. 여러분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요.

요리하는 로봇은 어떻게 요리를 해요? 2011-11-03
아직까지 세상에는 요리를 하는 로봇이 없답니다. 왜냐하면 요리를 하기 위해서는 냄비나 양념통 등을 정확하게 잡아야 하는데 아직까지는 만들기가 너무 어려워요. 그리고 고기가 익었는지 더 익혀야 하는지도 알아야 하는데 그것도 너무 어렵답니다.
엄마나 선생님이 해주시는 간식이 더 맛있어요!

뽀로로 로봇은 어떻게 만들었어요? 2011-11-03
네, 뽀로로는 아이로비보다 작은 로봇이니까 필요한 모터의 개수나 컴퓨터의 크기가 매우 달라요. 그래서 만드는 방법이 달라진답니다.

뽀로로 입은 왜 움직여요? 2011-11-03
박사님들이 로봇을 만들 때에는 항상 사람과 비슷하게 만들고 싶어 해요. 그래야 여러분들에게 친숙할 테니까요. 그래서 뽀로로는 말을 하는 사이에 계속을 입을 움직인답니다

만화에 나오는 로봇도 만들어요? 2011-11-03
네, 뽀로로는 여러분들이 텔레비전에서 자주 보죠?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만들고 싶답니다.

강아지 로봇도 있어요? 2011-11-03
네, 여러분들이 태어나기 전에 일본의 소니라는 회사에서 강아지 로봇 “아이보”라는 것을 만들었지요. 이 로봇은 주인이 부르면 따라오기도 하고 주인 앞에서 재롱을 부릴 줄도 아는 아주 똑똑한 로봇이었답니다.

로봇축구 하는 로봇 안에는 무엇이 들어 있어서 축구를 할 수 있어요? 2011-11-03
아이로비랑 매우 비슷해요. 두 개의 바퀴와 이것을 굴리는 “모터”를 가지고 있구요. 축구만을 할 줄아는 작은 크기의 컴퓨터를 가지고 있답니다. 이 컴퓨터는 여러 명의 박사님들이 만든 축구하는 방법을 배워서 축구를 정말 잘 해요

하늘을 나는 로봇도 있어요? 2011-11-03
네, 새처럼 하늘을 나는 로봇도 있구요. 헬리콥터나 비행기처럼 생긴로봇도 있답니다. 이 로봇들은 보통 군대에서 사용되는데, “지형”을 파악하거나 사람들을 관찰하는데 사용된답니다.

게임 시켜주는 로봇도 만들어요? 2011-11-03
네, 풍선게임이나 영어 단어 게임을 시켜주는 로봇도 있지요! 하지만 너무 게임만 하면 안돼요!

회사이름을 왜 ‘유진로봇’ 이라고 지었나요? 2011-11-03
유진은 ‘멀리 앞으로 나아간다.’는 뜻이에요. 유진로봇은 우리나라에서 올림픽이 개최되었던 1988년도에 설립되었어요. 그러니까 로봇을 만든지 20년도 더 넘는 회사지요.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로봇을 열심히 만들 거예요. ‘유진로봇’이라는 뜻처럼 어린이들의 미래를 내다보면서 나아가는 로봇회사가 되도록 말이죠.

처음 작성

처음페이지 123 마지막페이지